본문 바로가기
[지역번호] 재테크/[지역번호] 돈 벌기

구글 애드센스 지급 보류 해결 & 지급 계좌 설정 방법(Feat. 은행별 SWIFT 코드)

by [02] 2021. 11. 4.

구글 애드센스 지급보류 해결 방법

구글 애드센스, 다들 열심히 하고 계신가요? ㅎㅎ 저는 여전히~ 무효 트래픽의 늪에서 헤어나오질 못하고 있답니다. 애드센스 관련 포스팅은 무효 트래픽이 풀리는 시점이 되지 않을까 했는데, 우연치 않게 포스팅할만 한 소재가 들어와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ㅎㅎ 늘 글은 바로 지급 보류와 지급 계좌 설정에 대한 내용인데요. 제가 직접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여러분에게 하나씩 알려드리려구 합니다 ㅎㅎ

1. 지급 보류 해결 방법

4개월 이내에 입력 안하면 광고 개재 중단이라니 무섭다

저처럼 애드센스를 승인받은 지 얼마 되지 않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아직 지급 받을 계좌를 설정하지 못하셨을텐데요. 애드센스를 통해 일정 금액 이상의 수익(저는 약 10달러 정도였던 거 같습니다) 이 생기면 애드센스를 연동해 둔 메일로 지급 보류 관련 된 내용이 발송됩니다. 메일을 통해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빨간 경고가 표시되죠(무서워라)

 

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너 왜 빨간색이니...?

저는 메일을 10월 20일에 받았는데, 실제로 우편이 자택으로 날아온 건 11월 3일이었습니다. 약 2주 정도 소요되는 거 같네요. 다른 분들의 글을 봐도 평균적으로 2주~3주 정도 소요되는 걸로 봐서, 만약 본인이 메일을 받은 후 아직 2주~3주가 지나지 않았다면, 초조하게 기다리실 필요는 없을 거 같아요.

우편함에 뭔가 이상한 게 들어있을 때 직감적으로 눈치챘다!

3주 내외로 우편함에 저런게 꽂혀 있을 겁니다 ㅎㅎ 우편이 왔다면 바로 등록하러 가시면 된답니다! 등록까지는 빠르면 1분? 버튼 몇 번과 PIN 번호 6자리를 입력하면 끝나는 아주 간단한 작업이었으니, 지금부터 제 포스팅을 보시면서 같이 따라해 보시죠!

 

 

동봉 된 우편을 뜯으시면, 안에는 핀 번호 6자리와 이 핀 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의지의 한국인은 설명서 따위는 보지 않는 법이죠 ㅎㅎ... 저도 우선 사이트부터 들어가서 하나 둘 씩 클릭하며 핀 번호를 입력했습니다. 딱 한 장의 사진이면, 애드센스 지급 보류 확인이 끝납니다 ㅎ

 

엄청 간단하죠? 일단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라고 된 경고 알림의 "작업"을 클릭한 후, 우편에 기재된 핀 번호 6자리를 입력하고 제출을 누르면 됩니다 ㅎㅎ 제출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면서 문제 없이 진행되었음을 알 수 있으실거에요. 혹시 완료하신 후에도 경고 알림이 사라지지 않으신다면,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완전히 종료하신 후에 다시 들어가보세요!

 

주소 확인 완료! 벌써 끝났네~

2. 지급 계좌 설정 방법

본인 확인이 끝나셨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애드센스 수입을 얻기 위한 지급 계좌를 설정해야 합니다. 돈이 들어올 곳을 설정해 두어야 구글에서 우리의 피땀어린 광고 수입을 지급할 수 있거든요 ㅎㅎ. 언제 받을지는 모르겠지만... 언젠가 받을 날을 위해서 우선 계좌부터 설정해봅시다! 계좌 설정을 하실 때는 찾아봐야 하는 부분이 조금 있어서, 계좌 설정을 하실 분들은 포스팅을 조금만 집중해서 봐 주세요!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지급]탭 [결재정보]를 눌러줍니다. 본인 확인(=핀 번호 등록)을 완료하셨다면, 우측에 [지급받을 방법]이라는 항목이 생기셨을 거에요. 여기서 [결재수단 추가]를 눌러줍시다.

 

뭔가 엄청난 녀석이 왔다...!

결재 수단 추가를 누르시면, 생전 처음 보는 것들이 등장할 겁니다 ㅠㅠ 저도 여기서 막혀버려서, 인터넷을 찾아 해맸는데요. 우선 예금주의 이름은 영문으로 적어야 합니다. 한글로 적으면 잘못된 정보라고 나옵니다 ㅎㅎ 은행 계좌에 있는 이름과 동일한 이름으로 적어야 합니다(여권이랑 같으실거에요 대부분). 저는 성-이름 순으로 적었는데 문제는 없었습니다. 이제 막히는 건 은행 이름을 영문으로 적어야 한다는 겁니다 ㅎㅎ... 아마 여기서 다들 막히실텐데요.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주시면 바로 해결되실겁니다! ↓↓↓

 

반응형

 

3. 은행 별 SWIFT 코드 및 영문 명칭

SWIFT코드는 해외 송금을 할 경우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저는 태어나서 일평생 해외송금은 해본 적이 없어서, 이번 기회를 통해 처음 알게 되었네요. 각 은행마다 여러가지 코드로 이뤄져 있는데, 안 궁금하시겠지만 코드의 의미는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ㅎㅎ

SWIFT 코드 분석법: 출처 : https://www.theswiftcodes.com/

자, 그럼 모두들 궁금해 하시는, 은행 별 코드랑 은행 영문 정식 명칭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ㅎㅎ 우선 자주 쓰는 은행들을 기준으로 정리를 해 보았구요. 혹시나 직접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하나 소개(카카오뱅크나 K뱅크 등은 아직 업데이트가 안 되었더라구요)시켜드리겠습니다. 만약 본인이 찾으시는 은행이 아래 표에 없으시다면, 직접 찾으실 수도 있게요! 참고로 아래 표는 엑셀 파일로 첨부해 놓겠습니다 ㅎ 복사해서 쓰세요!

 

복사를 못해 걱정이시라면, 아래 파일로 받아 복붙하세요!
SWIFT 은행코드(주요은행정리).xlsx
0.01MB

혹시나 제가 오타를 해서, 제대로 등록이 안되실 것을 대비해 직접 SWIFT 코드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도 하나 소개해 드릴게요. 바로 이 사이트인데요. 제가 걸어놓은 링크가 걱정되시면, 네이버에서 "SWIFT코드"라고 검색하시면 같은 사이트가 나올테니 그렇게 이용하셔도 됩니다.

 

 

SWIFT Codes & BIC Codes for all the Banks in the World

 

www.theswiftcodes.com

모두들 지급 계좌 정상적으로 등록 하셨을까요?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ㅎㅎ 앞으로 애드센스 수익 대박나시길 기원하면서 이만 글 줄여볼게요 ㅎㅎ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