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번호] 재테크/[지역번호] 돈 벌기

카카오 애드핏(AdFit) 두 번만에 승인된 후기와 가입 방법(Feat.부수입으로 돈 벌기)

by [02] 2021. 11. 1.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 중 상당수는 역시 부수입을 생각하고 계실겁니다. 저도 블로그의 목표 중 하나로 부수입을 꼽고 있거든요 ㅎㅎ. 일주일 정도 됐나요? 구글 애드센스가 무효 트래픽으로 먹통이 된 바로 그 날, 저는 갑작스레 없어진 광고 수입에 당황했습니다 ㅠㅠ (아, 물론 광고 수입은 아주 쥐꼬리만했지만서도...)

 

 

T스토리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으로 정지 당한 후기

안녕하세요. 재테크와 자기 계발로 파이어족을 꿈꾸는 [02]입니다. 열심히... 는 아니지만 블로그를 키워 나가면서 9월 말에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도 받았습니다. 감격에 겨워 이제는 광고 수입을

02-psytech.tistory.com

 

물론 그런 일은 없어야겠지만, 만약 애드센스가 지금처럼 또 정지된다면, 그럴 때를 대비해서 한 가지 정도 탈출구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게 바로 카카오 애드핏(AdFit)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성공한 저로서는 '카카오 애드핏(AdFit) 따위야 내 상대가 못 되지' 하고 호기롭게 광고 심사를 요청했습니다 ㅎㅎ 제목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호기로운 첫 도전은 실패로 끝났죠 ㅠㅠ 우선, 제가 어떤 방법으로 신청했는지부터 포스팅해볼게요.

 

1. 카카오 애드핏(AdFit) 신청 방법

우선 카카오 애드핏(AdFit)을 승인받기 위해서 어떤 조건을 충족해야 된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제가 잘 찾아보지 못한 걸지도 모르지만, 애드핏(AdFit) 고객센터를 살펴보니 기준이라는 건 따로 없었네요. 다만 블로그 글들을 돌아보니 최소 20개의 개시글, 1000자 이상 양질의 포스팅을 공통적으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저는 애드핏(AdFit)을 신청할 때 이미 이 기준들을 충족한 상태였습니다. 참고해주세요 ㅎ

 

애드핏 신청하는데 왜 애드센스가 눈에 밟히지...(눈물)

T스토리 블로그를 통해서 카카오 애드핏(AdFit)을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ㅎㅎ 제가 직접 신청한 방법을 하나씩 캡쳐해 놨다가 포스팅하는겁니다! 우선 T스토리 블로그의 관리자(설정) 탭으로 이동해주세요. 좌측을 보시면 [수익]탭이 있는데요. 저는 애드센스가 등록되어 있어 애드센스 항목도 보이네요. 우리는 카카오 애드핏(AdFit)을 신청해야되니, 애드핏(AdFit) 연동하기를 눌러줍시다.

 

카카오 로그인을 마치고 나면, 바로 카카오 애드핏(AdFit) 가입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필수 동의 사항을 클릭하고 다음으로 진행하면, 이메일과 휴대전화번호를 인증합니다. 빠르게 인증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ㅎㅎ벌써 가입이 완료되셨네요 ㅎㅎ 축하드립니다.

 

2. 카카오 애드핏(AdFit) 보류(탈락) 후기

심사 보류 = 탈락

가입이 완료되고 심사가 진행되면, 보통 3~5일 사이에 결과가 문자로 날아옵니다. 저는 첫 번째 도전에는 주말이 포함되어 있지 않았고, 두 번째 도전에서는 주말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주말이 껴 있는 두 번째의 경우 더 오래 걸렸습니다. 첫 번째 심사의 경우에는 하루만에 보류(탈락) 판정을 받았는데요 ㅎㅎ... 구글 애드센스와 달리 카카오 애드핏(AdFit)은 보류(탈락) 사유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려준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개시글 중에 책 리뷰가 문제가 되었습니다. 일전에 구독자님의 블로그를 방문했을 때, 노래 가사나 음반? 관련 된 내용으로 저작권 침해 콘텐츠 판정을 받았다고 한 글을 본 기억이 있는데요. 제 책 리뷰도 마찬가지였네요 ㅎㅎ 저작권에 문제가 없는 경우에도 카카오 애드핏(AdFit) 심사가 보류되면, 고객센터를 통해 문제를 제기하면 승인이 된다는 글을 읽었는데, 저는 해당 책 포스팅을 전부 비공개 처리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반응형

3. 카카오 애드핏(AdFit) 승인 후기

책 포스팅을 전부 비공개 처리하고 주말을 지나 월요일이 된 오늘, 아침에 카카오 애드핏(AdFit) 승인 문자가 날아왔습니다. ㅎㅎ 역시 심사 보류 내용이었던 책 내용이 문제가 되었었네요. 아니 그런데, [인용]으로 책 내용을 적어도 문제가 된다면, 인용은 왜 있는거지...? 문득 인용에 대한 쓰임새에 대해 궁금해지더라구요.

 

0으로 채워져있는 카카오 애드핏(AdFit) 화면입니다. 앞으로 조금씩 숫자가 늘어나겠죠? ㅎㅎ 그러길 바래 봅니다. 애드핏(AdFit) 승인 후에는 관리 화면 아래로 내려가보면 광고 자동 등록이 있습니다. 예전같았으면 열심히 HTML 편집을 했겠지만, 광고 편집에서 스위치만 몇 번 움직여주면 바로 광고가 나오는 시스템으로 바뀌었죠 ㅎㅎ 바로 이렇게요

 

 

만약 여러분 눈에도 선명하게 보인다면, 제대로 성공한 거겠죠? ㅎㅎ 아직까지 구글 애드센스는 무효 트래픽으로 고생하고 있지만, 이렇게 새로운 수입원 하나를 추가했습니다. 하지만 좀 두려운건... 저는 앞으로도 책 포스팅을 계속 할 것 같은데 과연 카카오 애드핏(AdFit)이 어떻게 반응할지 궁금하네요... ㅎㅎ 혹시나 다시 보류되거나, 혹 다른 문제가 발생한다면 포스팅을 통해 공유드리겠습니다. 이것 저것 다 경험이라고 생각해야죠 뭐 ㅎㅎ

 

오늘도 조금씩, 한 발짝 전진했네요!

다음에 또 다음 전진을 포스팅하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댓글